지난 반 세기 동안 과학의 편리한 부산물인 플라스틱 포장재, 특히 발포폴리스티렌(일명 스티로폼;styrofoam)은 전지구적으로 엄청나게 많이 사용이 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단지 그 반세기의 사용만으로도 전지구적인 환경 오염은 앞으로 몇 만 년을 지나도 해악을 끼칠 만큼 더 어마어마한 영향을 남겼습니다.
저희 케미코(CHEMICO)의 임직원들은 지구 환경 정화에 도움이 되는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던 중 리싸이클링을 통해 재활용이 가능하면서도 안전한 플라스틱 수지인 PP와 PLA, PET 를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수준까지 발포를 하게 되면 전지구적인 재앙을 가져온 1회용 플라스틱과 재활용이 안되는 플라스틱 포장재의 대명사, 스티로폼이 사용되는 많은 사용처를 대체할 수 있음을 알고, 사업화를 결정하였습니다.
이 지구적으로 그리고 후손들을 위하여 가치있는 일을 위해 저희 케미코 임직원은 바로 이 시간에도 이 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애를 쓰고 있습니다.
저희의 기술과 취지를 이해하는 많은 사업가들, 투자가들, 기관들, 그리고 앞으로 전지구적인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세계적인 이들을 만나 저희의 기술이 채택이 되는 것이 지구에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알려 나갈 것입니다.
“필(必)환경” 의무화 시대에 “Green Value” 창출 기업
환경오염의 주범인 스티로폼 (PS foam: Styrofoam) 대체 소재의 생산,
재활용이 가능한 자동차용 경량소재 및 부품의 생산,
다양한 산업용 고기능성 foam 신소재 및 부품을 생산하는 제조 사업.
I. 시장의 변화 : 전 세계가 점차 스티로폼 사용금지를 법제화하고 있으므로, Green Value를 갖는 혁신적인 대체재의 개발이 필수적임.
II. 시대적 요구: 플라스틱 사용 감축, 스티로폼 금지, 자동차 연비규제 강화로 경량 발포소재의 수요 급증.
1) 스티로폼 대체시장: 1회 용기, 포장재, 건축재, 가구류 등 스티로폼을 사용하는 산업에서 대체재의 공급이 시급함.
2) 자동차부품 시장: 글로벌 규제강화로 재활용이 가능하고 연비를 개선하는 경량소재부품이 최우선 고려되고 있음.
III. 마케팅 전략: 독보적인 발포압출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경량 발포소재를 글로벌 시장에 공급.
- 고성능 압출발포 설비 관련 원천 특허와 양산기술을 보유하여, 시장의 독점적 경쟁우위를 선점.
- 스티로폼 대체소재인 PP, PLA, PET 소재의 발포기술을 모두 보유한 유일한 업체임을 홍보.
- 글로벌 최고수준의 기술개발팀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지속적인 신기술개발로 경쟁우위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