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분야 소개

첫째, 간편식 용기 및 컵라면 용기 시장규모 : 2025년 약 1조 5,000억 예상


PET, PP수지는 전자레인지로 가열하여도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 있어 현재 전자레인지전용 용기로 제작되어 보편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PET, PP용기는 발포 기술에 제약이 있어 제조원가가 높아 일회용기로는 적합하지 못하며 그 사용범위가 제한적입니다.

 

반면에 당사의 PET, PP 수지를 고배율 발포하는 기술은  경쟁력있는 제조원가를 확보해 주기 때문에 현재 사용되는 1회용 컵라면용기를  충분히 대체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쓰이고 있는 컵라면의 용기는 코팅종이 소재와 스티로폼(PS) 소재 2 가지로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스티로폼(PS)소재 용기는 이미 언급하였듯이 대체가 시급한 용기류이며, 특히 코팅 종이용기는 2가지 소재의 혼용으로 재활용이 불가능하거나 재활용을 하더라도 고비용이 발생되어 경제적인 타당성이 없어 친환경인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대체재가 없어 어쩔 수 없이 이들 용기를 사용하고 있는 제조업체들은 정책에 의하여 사용을 제한받거나, 환경오염에 따른 분담금을 부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이들 용기들은 세계적인 친환경 정책에 의해 곧 사용이 중단될 수 있어 국내 뿐 아니라 해외도 대체할 소재가 시급한 상황입니다.



둘째, 자동차용 경량발포 소재부품 시장: 국내 연간 수조원


당사는 그 동안 고배율 발포가 불가능했던 PP소재를 고배율로 연속압출 발포시키는 세계적 수준의 기술 확보를 통하여, 용이한 재활용과 연비 절감이 가능한 자동차용 경량발포 기능성 플라스틱 소재부품 사업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당사의 기술이 적용될 수 있는 자동차용 주요 부품은 PP발포 air foam duct (단열,소음방지, 결로수 방지, 차량경량화 기능), PP발포 헤드라이너, 트렁크 라이너, 본네트하부 단열시트, 바닥단열시트라이너 등 입니다. 


당사는 수년 내에 이 분야에서 국내외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셋째, 양식장부표시장: 국내시장 약8,000/


기존에 널리 쓰인 PS소재 부표가 파손에 약해 미세프라스틱 발생을 유발하는 등 해양오염의 많은 원인을 제공하였다면, 당사의 기술로 생산 가능한 PP발포부표는 성질이 단단하고 내열성이 뛰어난 소재로서 파손으로 인한 부스러기가 발생하지 않아 해양오염과 해양생물의 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입니다.

 

현재, 해양수산부(KIOST)에서 특허를 출원하고 제작하여 공급하고 있는 친환경부표는 PE프라스틱을 복잡한 성형을 통해서 제조함으로 높은 원가 비중을 차지하여 약20,000원에 공급하고 있는데, 국가보조금을 70%나 지원받아도 기존제품가격 5,000원보다 비싸고 무엇보다 성능이 만족스럽지 못하기 때문에 사용을 기피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당사의 제품이 동일한 정부보조금을 적용받으면서 10,000원 정도로 가격이 책정된다면, 어민들의 실제 부담금은 3,000원이 되어 자부담금이 40% 절감되게 됩니다. 가격도 저렴해지는데 성능 또한 기존의 부표보다 우수하다면 빠르게 확산이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될 것입니다. 


 

CS Center


031.212.9361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